FC BARCELONA
HISTORY
BLAUGRANA
SYMBOLS
SLOGANS
TROPHYS
LEGENDARY
MANAGERS
FCB STADIUMS
CAMP NOU
MINIESTADI

Champions League D
유벤투스(원정)
11월 23일(목) 04:45
Champions League D
발렌시아(원정)
11월 27일(월) 04:45


SLOGANS



클럽 그 이상

FC 바르셀로나의 슬로건 Mes que un club (영어로는 More than a club, 한국어로는 클럽 그 이상) 은 많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이 슬로건은 FC 바르셀로나의 정체성을 나타내는데에 있어서도 아주 적합하다고 볼 수 있다. 축구 경기가 펼쳐지는 필드 위에서 정정당당한 경쟁을 통해 우승을 차지하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며 많은 사람들의 일상 생활로 자리잡고 있기도 한 그런 클럽이 바로 FC 바르셀로나다.




FC 바르셀로나는 자신들의 연고지인 카탈루냐에서 '클럽 그 이상' 으로 불린다. 카탈루냐라는 지역을 가장 잘 나타냄과 동시에 대표적인 스포츠 클럽이며 또 카탈루냐 최고의 홍보대사이기 때문이다. 또한 FC 바르셀로나는 이러한 이유들이 아닌 다른 이유에서 스페인 각지에 사는 많은 사람들에게 '클럽 그 이상' 으로 불리고 있는데, 바르싸라는 클럽을 민주적인 권리와 자유의 충실한 수호자로 보는 이들에게 그렇게 불리고 있다.




오늘날, 축구는 전 세계의 사람들이 다 함께 즐겨보는 스포츠가 됐다. 바르셀로나를 응원하는 팬들 또한 전 세계적으로 늘어나고 있으며, 카탈루냐와 스페인 이외의 지역의 클럽 멤버들의 수 또한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 클럽은 이러한 바르싸를 향한 열정에 대답하고 싶어하며, 이는 결국 바르싸로 하여금 새로운 의무를 느끼게끔 만든다. 바르싸가 팬들을 위해 그리고 클럽을 위해 이룩할 수 있는 최고의 일은 세계적으로 '클럽 그 이상' 의 클럽이 되는 것이다. 전 세계 사람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바르싸는 세계화를 필요로 하고 있으며, 이 배려심 깊고 인도주의적인 클럽에게 요구되는 것 역시 전 세계 사람들이 보여주고 있는 세계화와 같은 자세다. 이는 클럽의 역사를 보존하며 한 발 더 나아갈 수 있는 전략적으로 아주 중요한 결정인 동시에, 축구가 세계 속의 하나로 자리잡아가는데 있어서 지속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이기도 하다.




이러한 이유로 클럽은 고정 수입의 0.7 퍼센트를 FC 바르셀로나 재단에 기부해 국제 협력 프로그램을 설립하는데 노력하고, UN의 새천년 개발 목표를 지원하며, 향후 5년간 150만 유로의 기부금과 함께 셔츠에 유니세프 로고를 달고 유니세프의 인도주의적인 자선 사업에 함께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모습들은 바르셀로나를 다른 클럽들과 다른 특별한 클럽으로 비춰지게끔 만드는 약속이기도 하다.